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찐으로 즐긴 보령 머드축제, 진흙 속에서 인생샷 건진 날!

by 굴러가는 이쁜별 2025. 7. 3.
찐으로 즐긴 보령 머드축제, 진흙 속에서 인생샷 건진 날!

찐으로 즐긴 보령 머드축제, 진흙 속에서 인생샷 건진 날!

진흙탕 속으로 풍덩! 보령 머드축제 직접 다녀온 리얼 후기

올해 여름, 더위를 피할 겸 색다른 재미를 찾고자 보령 머드축제를 다녀왔습니다. TV에서만 보던 진흙 놀이는 생각보다 훨씬 신났고, 현장 분위기는 열정 그 자체였어요.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고 외국인 관광객도 많아서 진짜 국제 축제 느낌이었습니다. 지금부터 보령 머드축제의 생생한 현장 분위기와 유용한 꿀팁까지 모두 공유드릴게요!


축제 현장은 말 그대로 진흙 대폭발!

머드 슬라이드, 머드탕, 머드 감옥까지 종류도 다양했어요. 온몸이 진흙으로 덮여도 이상하지 않은 유일한 공간이라는 느낌! 처음엔 망설였지만, 막상 들어가면 누구나 아이처럼 즐기게 됩니다. 중간중간 DJ 공연과 댄스 이벤트도 함께 열려서 분위기가 더 업!


외국인 비율 40%! 글로벌 축제의 현장

해외 여행객들이 상당히 많았고, 영어 안내도 잘 되어 있어 국제축제라는 명칭이 괜히 붙은 게 아니더라고요. 서로 얼굴에 머드 바르며 웃는 장면이 축제의 매력을 잘 보여줍니다. 사진 찍어달라 부탁하면 다들 흔쾌히 도와주는 분위기도 인상적이었어요.


준비물 꿀팁, 이건 꼭 챙기세요

갈아입을 옷, 방수팩, 방수 신발은 필수입니다. 옷은 젖고 더러워지는 걸 전제로 챙기는 게 좋아요. 머드가 눈에 들어갈 수 있으니 고글이나 선글라스도 유용했어요. 축제장 외부 샤워실이 있으니 수건과 세면도구도 챙기면 편합니다.

필수 준비물 이유
갈아입을 옷 머드로 옷이 완전히 젖음
방수팩 휴대폰 보호용
고글 눈 보호, 머드 튐 방지

가족도, 연인도, 혼자도 즐기기 좋은 구성

아이들을 위한 머드 놀이터, 커플 포토존, 혼자 와도 즐길 수 있는 DJ파티 존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특히 밤에는 불꽃놀이도 진행되어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 가능! 연령대를 막론하고 모두 즐기는 모습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진흙이 피부에 좋다고? 머드 마사지 체험

축제장 내에 머드 마사지존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전문 스태프들이 피부에 바르고 마사지해주는 체험도 가능했어요. 피부가 부들부들해졌다는 후기들이 많았고 실제로도 촉감이 남달랐습니다.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보령산 머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랍니다.

마사지 옵션 소요 시간 가격
머드 팩 15분 5,000원
머드 마사지 30분 15,000원

현장 먹거리와 부스 구경도 재미의 일부

축제장 옆에는 지역 특산물 부스와 푸드트럭들이 즐비했어요. 보령의 해산물 요리부터 시원한 머드 음료까지 다양하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진흙 놀이 후에 먹는 오징어 튀김과 막걸리는 진심 최고였습니다.


마무리는 보령해수욕장과 일몰

보령 머드축제는 대천해수욕장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놀고 나서 바닷바람 맞으며 일몰 감상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진흙 놀이, 바다, 음악, 음식이 어우러진 최고의 여름 코스였어요. 내년에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을 만큼 만족도 높은 경험이었습니다.







#보령머드축제 #대천해수욕장 #여름축제추천 #머드체험 #보령여행 #진흙놀이

보령머드축제, 체험후기, 여름여행, 국내축제, 해수욕장추천